본문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신혼부부 공공주택, 임대주택 모집공고(양천구 신정동)


안녕하세요 온달입니다~ 어제부터 슬슬 여름의 기운이 다가오려나 봅니다. 무더위가 시작되는것같은데요, 제 머리속에는 작은방이 있는거 같아요.. 바로 블로그운영에 관한것들인데요, 하루하루 어떤 유익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할까~ 무심코 지나치게 되는 유익한 정보들은 없을까? 정말 필요한 정보들을 어떻게하면 쉽게 알릴수 있을까..? 하는 생각들이 많습니다 ㅎㅎ




사무실 업무보랴 홈페이지 작업하랴 비밀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를 어떻게 하면 좀더 빠르게 성공시킬수 있을까... 등등 하루가 너무 빨리 지나가는거 같습니다. 체력관리, 시간관리, 컨디션관리... 각분야에 성공한 선배들 진짜 대단한거 같습니다. 존경합니다.


아직은 부족한 블로그지만, 하루하루 열심히 노력하다보면 언젠가는 이루어 지겠죠. 지금에 이러한 한시간 한시간들이 중요한 밑거름이 될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얼마전에 친구가 결혼을 했는데요, 결혼하기 몇달전부터 집때문에 고민하는게 너무 힘들어보였어요. 그러고 보니 아직 총각인 저에게는 남일 같지 않습니다. ㅠㅠ

그래서 공공주택, 임대주택에 대한 내용이고 마곡지구에서 차량으로 약 15분거리에 있는 양천구 신정동지역입니다.


공고문을 첨부해 놓겠습니다. 또한, 이번 포스팅의 글은 요점만 정리했으며, 좀더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을 확인하세요^^ 




양천구 신정동 신혼부부 전용 공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자립기반이 취약하고 취업난과 전세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신혼부부들에게 우리구와 SH서울투잭공사 협력으로 저렴하고 양호한 신혼부부 전용 공공주택을 공급하여 주거부담을 덜고 지역에 활력을 기하고자 하오니 많은 신청바랍니다.





양천구 신정동에 위치하고 전용 32㎡~45㎡ 규모의 15호실입니다. 2017년 8월중 입주이며 신청접수 및 주택공개는 2017년 6. 21(수) ~ 27(화) 까지 하니 참고해주세요^^





신청자격


- 입주자 모집공고일(2017.6.14)현재 서울특별시에서 거주하는 무주택세대주(구성원)으로서 신혼부부 또는 예비신혼부부 기준에 해당되고 아래의 소득기준에 해당하는 자.


소득 및 자산 기준


-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 50%이하 및 자산 · 자동차 기준을 충족하는 자

소득


※ 월평균 소득은 위 가구원에 해당하는 무주택세대 구성원 전원의 소득을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하여 조사 · 확인하는 소득으로써 근로소득(상시, 일용, 자활, 공공), 사업소득(농업, 임업, 어업, 기타), 재산소득(임대, 이자), 기타소득(공적이전소득)을 말함.


※ 소득금액 산정시점은 입주자 모집공고일로 하되, 양천구에서 입주대상자 확정을 목적으로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확인한 소득금액은 입주자 모집공고일에 산정한 것으로 봄.


자산


총 자산기준 1.67억원 이하

※ 총 자산가액은 부동산가액, 자동차가액, 금융자산가액 및 일반자산가액을 합산한 금액에서 부채를 차감하여 산출합니다.(사회복지통합망에서 조회된 자료와 다를경우 소명자료 별도 제출)


자동차


자동차가액기준 2,533만원 이하




-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 70%이하인자



소득


※ 월평균소득은 위 가구원에 해당하는 무주택세대 구성원 전원의 소득을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하여 조사확인하는 소득으로써 근로소득(상시, 일용, 자활, 공공), 사업소득(농업, 임업, 어업, 기타), 재산소득(임대, 이자), 기타소득(공적이전소득)을 말함.


※ 소득금액 산정시점은 입주자모집공고일로 하되, 양천구에서 입주대상자 확정을 목적으로 사회보장정보 시스템을 통해 확인한 소득금액은 입주자 모집공고일에 산정한 것으로 봄.







신청접수 진행절차 확인


17. 6.14(수) 입주자 모집공고


17. 6.21(수)~6.27(화) 신청접수 및 주택공개


17. 7.04(화) 서류심사 대상자 발표(2배수)


17. 7.06(목)~7.10(월) 서류제출


대상자 별도 통보 소득/자산 소명


17.8.11(금) 예비 입주 대상자 발표


17.8.16(수) 호실추첨


17.08월중 계약 및 입주




신청 접수기간 및 방법





간단한 접수 방법이구요,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첨부 파일로 올려놓을테니 PC로 접속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악성파일 이런거 아니에요~ㅎㅎㅎ



※ 청약시 주의사항!


- 청약 접수는 서면접수에 의한 장시간 대기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이메일로만 접수하오니 이점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시 신청자의 착오 기재 등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신청자 본인에게 있으니 신청서를 정확하게 작성하여주시기 바라며, 신청 완료 후에는 수정이 되지 않습니다.



선정기준(모집공고일 현재)


1순위 : 혼인기간 3년이내(2014.06.15. 이후 혼인)이고 그 기간에 출산(임신중이거나 입양한 자 포함) 하여 자녀가 있는세대


2순위 : 혼인기간 3년 초과 5년 이내(2012.06.15. 이후 혼인)이고 그 기간에 출산(임신중이거나 입양한 자 포함) 하여 자녀가 있는 세대)


3순위 : 혼인기간 5년이내(2012.06.15. 이후 혼인)이고 신혼부부이거나 예비 신혼부부


※ 1순위자에게 먼저 공급(우선 선정)하고 잔여세대에 대하여 2순위, 3순위 순으로 공급함.




동일순위 경합시 입주자 선정기준


1. 소득 및 재산 기준이 낮은 순


2. 미성년자 자녀수가 많은 순


3. 양천구 거주기간이 긴 순으로 입주자 선정







※ 점수 동점자 처리 : 연령이 높은 순으로 선정(주민등록번호 앞자리 기준)

※ 임신중인 경우에는 태아의 수에 따라 명수를 인정하며, 재혼시 현재 혼인관계에 있는 배우자와의 혼인기간 내에 임신중이거나 출산(입양포함) 한 자녀가 있는경우에만 해당





- 당첨자 발표 : 2017년 8월 11일 (금) 10:00(입주자 선정심의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당첨자의 주소 변경등으로 계약안내문과 계약금고지서가 도달되지 아니하는 사례가 있으므로 신청자는 당첨자 여부를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당첨사실을 확인하지 못하여 미계약으로 인한 당첨취소 등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신청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당점자로 발표되었더라도 입주 부적격자임을 통보받아 부적격사유에 대한 소명절차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이 불가합니다.


- 잔여세대가 발생할 경우 예비자를 먼저 공급하고 예비자 소진 후 추가 모집할 수 있습니다.


- 예비자 발표 : 당첨자 발표일과 동일


- 예비자는 당첨자 미계약, 미입주 및 기존세대 퇴거 등으로 잔여세대 발생시 예비자 순번으로 공급됩니다.(예비자 효력은 발표일로부터 1년간 유호. 2018.8.10. 까지임.)


- 호실추첨 일시 : 2017.8.16(수) 16:00(입주자 선정 심의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추첨장소 : 양천구청 4층(예정)






양천구 신정동 신혼부부 전용 공공주택 입주자모집공고문%2817_06_14_공고%29-수정게시.pdf



사업자 정보 표시
마곡일등공인중개사사무소 | 하지민 |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195 상가 12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30-27-00398 | TEL : 02-1566-4385 | Mail : hm634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