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마곡지구 수익형부동산 마곡일등부동산



안녕하세요. 마곡지구 수익형부동산 마곡일등 부동산 한 용희 부장입니다. 한 일주일만에 글을 적어보는군요 ㅎㅎ;


요 몇일간 마곡지구 수익형부동산에 대해 공부하느라 블로그에 소홀해졌네요... 각분양주분들의 사정으로 튀어나오는 매물을 급하게 처리 시키느라 항상 긴장하고 있습니다 ㅎㅎ;


현재 점점 가시화되고 있는 마곡지구는 LG근무자들의 전세나 월세 문의가 많아졌어요~ 올해 9월부터 입주를 시작하게되는 LG사이언스파크는 LG전자계열 직원분들이 1차로 입주를 시작하고, 이후 내년 3월경에도 계열사 들이 속속 들어올 예정입니다. 


마곡에 터를 잡고 마곡지구에 부동산에 근무하면서 여러 현장과 상권에 대해 아침마다 자료들과 신문, 대출규제등을 많이 접하게 되는데요, 강력한 DSR 부동산 규제.. 반드시 투자 해법을 찾아야 합니다.


저희 사장님께서는 항상 말씀하시죠..


"실력이 곧 신뢰다!"


"나무를 보지말고 숲을보는 눈을 갖아라!" 


"항상 지도를 이해하고, 용지별로 왜 이렇게 그렸는지 의문을 갖아라!"


"언론과 정치가 일치하면 수직상승이다!"


기타등등등 · · · · · · · · ·


아침에 한시간 정도는 많은 대화를 나눕니다 ㅎㅎ;


이야기가 삼천포로 빠졌나요? -ㅅ-;;




현재 마곡지구에서 분양하는 곳들은 대부분 준공일이 2018년 하반기에서 2019년 초로 예정되어 있는데요, 2017년 6월 13일 현재를 기준으로 2년전 마곡지구의 모습과 지금의 모습, 그리고 2년후의 마곡지구를 비교한다면 어느정도 예측이 가능합니다. 


다시말해 지금이 틈새를 이용해 투자 적기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예전에 비해 현재는 분양물건들이 많이 없죠.. 어느곳은 비싸거나? 어느곳은 싸거나.. 감을 잡을 수 없으실 것 입니다.


마곡지구의 TOP3 상권이 어디인지? 또 어떻게 투자를 해야하는지는 투자자분들의 각 성향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바로 이러한 부분들을 상담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어떤 투자자분은 마곡지구 바로옆에 사시면서 마곡지구가 계획되기 4년전부터 투자 타이밍만 보시는 분이 계셨는데요, 냉정하게 말씀드리자면 절대 좋은 투자처에 투자 못하십니다. 


3년전 마곡지구 1층상가 기준으로 분양가는 3,000~4,000만원대 였죠?  당시 4,000만원했던 현장은 매우 비싸다는 혹평을 받기도 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분양완판을 했습니다. 이후 4,000~5,000만원대를 지나 현재는 6,000만원~7,000만원대를 돌파했습니다.


3년전에 3,000~4,000만원대 상가를 분양 받으셨던 분들은 프리미엄을 1~3억 정도 붙여도 지금 분양가 보다는 싸죠.. 여기가 포인트 입니다. 


이런 비유를 하기는 다소 무리가 있겠지만, 의미는 판교IT밸리나, 분당과 비슷하겠네요...


마곡지구 엠밸리 7단지도 4억 중반에 분양했던게 6~7억할때 모두들 꼭짓점을 찍었다고 당시 모든 사람들은 말했었죠. 하지만 2017년 6월 현재는? 9억을 돌파했습니다. 여기에는 이유가 있었죠? 오를수 밖에 없는 근거입니다.



"그 근거... 어디까지 아시오??"



과거 동네 부동산과는 다르게 나이 많으신 부동산 사장님들의 경험만 가지고는 손해를 보기 쉽습니다. 그런 현장들이 몇몇 있죠? 현장이 않좋다는 비판은 아닙니다. 전체적으로 마곡지구내 부동산들은 매우 큰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포인트는 투자타이밍(준공후 입주년도) 이겠죠? 언제 어느상권에 투자하느냐에 따라 1년치 월세를 손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마곡지구 부동산에 근무하면서 분양주(임대인)분들이 분양을 받아 대출이자때문에 힘들어하시고 어쩔땐 15평짜리 1층상가를 월세 100만원이라도 받게 해달라고 하소연도 하십니다. 


어떤 부동산 사장님 왈 "내가 여기 10년있었는데? 여기 현장이 최고야!, 여기투자하면 돈벌어!"


또 어떤 분양직원분 왈 "제가 분양일 20년 했는데 여기가 좋습니다" 물론 일부 분들만 해당하겠만요...



어찌보면 계약을 성사시키기위해, 투자자분들의 자산을 소중히 생각하고 재산증식을 위해 어찌보면 다 이유있는 주장일 수 있겠지만, 보다 정확하고 확실한 근거가 부동산투자에는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사실 마곡지구의 상가투자는 좀더 시간이 필요합니다. 리스크 없는 투자는 없겠지만, 최소화 할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일부 전문성을 잃은 개인 블로거들의 정보를 조심하세요.


결론 : 시간이 필요한 마곡지구의 수익형부동산의 투자는 어느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시세차익이나 수익률 부분에서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는것은 분명합니다. 



한분한분의 인연을 소중히 생각하고 소통하면서 서로 도움 되는 좋은 인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년전 마곡지구 도시개발사업 홍보 동영상입니다. [5:30초]




사업자 정보 표시
마곡일등공인중개사사무소 | 하지민 |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195 상가 12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30-27-00398 | TEL : 02-1566-4385 | Mail : hm634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