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특별시/마곡지구 상가·사무실

마곡 그랑트윈타워 잔여호실 알아보기

녕하세요. 온달입니다. 추석 대명절이 지나고 어느덧 10월의 중턱을 내려오고있습니다. 오늘은 볕이 따듯해서 좋았는데요,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지고 있어 밤늦게 퇴근하시는 분들은 외투 꼭 챙기시길 바래요. 부동산만 자산이 아니예요. 건강도 자산입니다^^


늘 포스팅은 마곡 그랑트윈타워에 대한 소식입니다. 

혹시 마곡지구에 투자를 결정하셨나요? 그렇다면 이제 남은 선택은 마곡지구 내 어마어마한 인구가 흐르는 유동인구의 동선입니다.

투자리스크를 줄이는 최선의 방법은 바로 동선을 파악하여 어느호실이 장사가 잘되고 임차인들이 탐낼만한 자리를 찾으시는것이 올바른 선택의 기준인것이지요. 

우선 사업의 기본이 되는 사업개요와 전반적인 내용들에 대해 알아볼게요~



곡 그랑트윈타워 사업지의 입지는 C13-3,4필지가 A동, C13-5,6필지는 B동 이렇게 두동으로 나뉘게 됩니다. 총 4개필지가 두동씩 나뉘어 제법 큰 규모의 상가라인으로 건축이 되어집니다.

1. A동 C13-3,4필지

설계 개요

대지위치 : 마곡동 779-7외 1필지

지역지구 : 준주거지역, 지구단위계획구역(업무용지), 최고고도지구

용도 : 업무시설(오피스) 근린생활시설(상가)

규모 : 지하 4층~9층

대지면적 : 2,408㎡

건축면적 : 1,407㎡

연면적 : 16,467㎡

건폐율, 용적률 : 58.81%, 399.71%

주차대수 : 149대

시행사 : (주)크리써틴마곡

2. B동 C13-5,6필지

설계개요

대지위치 : 마곡동 799-9외 1필지

지역지구 : 준주거지역, 지구단위계획구역(업무용지), 최고고도지구

용도 : 업무시설(오피스), 근린생활시설(상가)

규모 : 지하 4층~9층

대지면적 : 2,528㎡

건축면적 : 1,476㎡

연면적 : 17,210㎡

건폐율, 용적률 : 59.80%, 399.50%

주차대수 : 149대

시행사 : (주)펜타식스



렇게 마곡 그랑트윈타워는 두개 동으로 건축이 되며, 9월 오픈당시에 인기가 매우 높았었습니다.

천기누설

지웰2차 파인스퀘어 사이의 중앙보행도로에서 그랑트윈타워와 테크노타워3차를 지나 보행도로로 출퇴근 동선이 확보되어있죠. B동은 파인스퀘어와 연계하여 앞뒤상가의 활성화가 예상되지만, 그에 비하여 A동은 어떨까요? A동은 C13블럭 보행도로기준으로 내측상가는 죽을 것으로 예상됩니다.그 이유는 마곡 메트로 비즈타워와 W타워 3차의 전체적인 도면을 보시면 한눈에 이해가 되실것입니다. 문의 주시면 안내 해드릴게요.

곡지구 C13블럭의 다른현장들의 정계약이 10월 말경으로 계획이 되어있습니다. 이때, 일부 호실이 나올수 있으니 해당필지의 대한 문의주시면 안내 도와드릴께요. 내년 12월에 신설되는 마곡역 4,5번 출구와 가까운 입지입니다. 마곡역을 이용하여 연구단지로 출근을 할때 꼭 거쳐야할 상가들이죠. 출근동선과 퇴근동선을 포인트로 기억해주세요.



곡지구 남측 공항대로변 류마타워를 시작으로 열린M타워까지 분양일과 입주일자, 공급규모와 시공사, 전체연면적과 전용률, 분양가도 간략하게 나와있으니 참고 자료로 좋습니다. 저도 참고자료로 자주 보게되네요^^;

마곡 그랑트윈타워의 상가에 이어 업무시설역시 10평대 위주로 구성하여 섹션오피스개념, 임차시 공간활용성과 업무환경에대해 신경쓴 노력도 엿보였습니다.



마곡역 6번출구에서 200m거리에 버스정류장도 직선거리로 50m에 위치하고있어서 유동인구의 흐름이 원활할 것으로 예상하고있습니다. 인근 약3만5천평의 바이오 연구단지의 연구인력의 수요도 한몫하겠지요. 하지만 이곳의 연구단지의 입주가 늦어질것으로 보고있어서 조금더 지켜보고있습니다.

상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외부 에스컬레이터 설치로 2층 및 상층부 상가의 활성화를 촉진하여 소비세력들이 오랫동안 머물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하는 노력이 많이 보였습니다.

1층 상업시설의 경우 6.1m의 높은 천정고 설계로 상가 내부로 들어갔을때 개방감이 우수하고 테라스 특화와 더불어 가시성과 접근성이 좋으며 집객력이 우수합니다. 휴게용데크와 공개공지의 여유있는 배치도 유동인구를 안고갈수 있는 설계를 한것이 특징입니다.

2017년 현시점에서 2018년 하반기 LG사이언스파크의 대기업입주와 서울이대병원의 개원, 보타닉공원의 일부개장등을 예로 들었을때 내년 이맘때 쯤에는 놀라울정도로 변해있을 마곡을 기대해봐도 좋겠지요? 저역시 2년전 마곡을 상상해 보면 지금도 놀라운데 내년 하반기에는 얼마나 변해있을지 기대가 큽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호실들의 도면으로 안내를 해드렸으면 좋겠지만, 남아 있는 호실들이 극 소수여서 도면은 문의주시면 톡이나 메세지로 바로 보내드릴께요. 해당사업지는 A동과 B동이 건축개요에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트윈타워라는 이름에 걸맞게 비슷한 형태로 건축이 됩니다.

C13블럭의 내부동선, 마곡 그랑트윈타워의 2층, 3층, 4층의 잔여호실에 대해 바로 문의주세요. 그럼 다음포스팅은 이제 곧 열리는 마곡 메트로비즈타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마곡일등공인중개사사무소 | 하지민 |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195 상가 12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30-27-00398 | TEL : 02-1566-4385 | Mail : hm634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