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특별시/마곡지구 상가·사무실

마곡지구 약국상가 이웰메디파크(i9블럭) 이대서울병원 앞 최적의 입지


안녕하세요 온달입니다. 오늘 마곡이야기는 마곡지구 이대서울병원 바로앞 약국상가로 최적의 프리미엄 입지로 꼽히는 마곡 이웰메디파크입니다. 건축도면과 가격의 변동으로 가장빠른 소식의 정보를 공유해볼텐데요, 약국호실의 입지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입지와 지도, 수정된 이웰메디파크 도면을 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희 사무실에 있는 큰 지도입니다. 마곡i9블럭에 위치한 주차타워 마곡 이웰메디파크는 남측으로 바이오 산업연구단지가 형성되며 입주예정에 있습니다. 이미 몇몇 제약회사들은 공사를 시작했고요, 5호선 발산역 초역세권, 최고의 의료상권으로 화장품 및 제약회사 연구소들의 연구단지가 형성이 됩니다. 게다가 이대서울병원 라인에서 유일한 근생시설로 앞서 소개했던 마곡이너매스 편의점자리와 매우 흡사합니다. 



또하나의 입지, 이화의료원(이대서울병원)의 바로 앞 유일한 근생상가라는 점입니다. 지도상 상가에 점을찍고 좌측에 바이오산업단지, 우측에 이대서울병원이 있어 향후 최고의 입지인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단, 1층상가는 가격이 비싸다고 합니다. 저역시 가격을 보고 한동안 멍하니 도면을 바라보고있었다는...



이화의료원(이대서울병원)은?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국내 6번째 규모의 1,014병상, 지하6층에서 지상 10층의 건축규모로 2018년 9월 준공예정에 있습니다. 개원은 2019년 상반기로 되어있습니다. 이대서울병원은 국내최초로 기준병실 3인실, 중환자실을 1인실로 구성하였고, 암센터, 장기이식센터, 척추센터, 심뇌혈관센터등 고난도 중증 질환전문병원입니다. 특히 의료관광특구로 지정되어 김포공항, 인천공항과 송도국제신도시와의 연계를 통해 의료관광사업도 추진할 계획에 있어 향후 발산역부근의 활성화가 매우 기대됩니다.



마곡지구 i9블럭에 위치한 주차타워 이웰메디파크 계획안입니다. 예전에 돌던 자료들과 약간의 차이가 있더라구요. 




마곡 이웰메디파크의 건축개요


대지위치 : 마곡지구 주차장 i9 신축공사 계획안

대지면적 : 1,343㎡(406.26py)

용도 : 근린생활시설, 주차장

규모 : 지하 5층~지상 5층

연면적 : 10,346.25㎡, 2,129.75py

건폐율 : (법정)90%, (계획)72.83%

용적율 : (법정)400%, (계획)322.71%



1층 많이 비싸죠.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것처럼 바이오산업단지와 이대서울병원 사이에 끼인 상가, 더군다나 주차타워라는 매리트는 짧게는 10년 길게는 50년간 매우 유리한 입지를 자랑하고 그만큼의 감춰진 힘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근에 판매할수 있는 근생, 판매시설이 마곡이웰메디파크 밖에 없다는 점은 더욱더 입지를 굳히게 되겠지요.




내가만약 마곡이웰메디파크에 투자를 한다면 2층부터 5층을 선점하겠습니다. 물론 가격이겠죠. 이대서울병원의 듬직한 배후수요를 가지고있는 입지에 비해 2층부터는 타현장과 비교했을때 많이 높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엘레베이터 옆이나 북측 코너 방향으로요!!



9월에 계획이 있다고합니다. 





4층도면이네요~ 마곡 약국상가 이웰메디파크는 4층부터 뛰어난 전망으로 대형프렌차이즈 식당을 유치하고싶습니다. 몇몇 담당자들에게 제안을 했는데 언제쯤 연락이 올지 ㅠㅠ;



5호선 발산역세권바로앞이고 이대서울병원의 입지는 확인하셨는지요? i9블럭 전체를 마곡지구 약국상가라고 해도과언이 아닙니다.





오늘은 마곡 약국상가 i9블럭에 위치한 이웰메디파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른 문의사항은 연락주시면 안내 도와드릴께요. 항상관심 갖아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합니다^^ 고맙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마곡일등공인중개사사무소 | 하지민 |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195 상가 12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30-27-00398 | TEL : 02-1566-4385 | Mail : hm634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