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특별시/마곡지구 상가·사무실

마곡이웰메디파크 발산역 서울이대병원 정문앞상가


랜만에 가져온 마곡이야기는 바로 마곡이웰메디파크에 관련된 소식입니다. 5호선 발산역 서울이대병원 바로 앞 유일한 약국자리상가로, 앞전에 포스팅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오늘 날짜로 납입계획 확정과 더불어 정확한 건축계획과 분.양 일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마곡지구내 약국자리나, 가격대비 좀더 좋은 입지의 상가가 없을까?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일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곡지구 이화의료원에서 서울이대병원으로 명칭을 확정하고 2018년 9월준공, 2019년초에 개원이라는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발산역인근 상가와 점점가시화되어가고 있는 마곡지구는 들썩이고 있습니다. 이런 환경속에 이웰메디타워의 계획이 발표되어 청약을 받고 있는데요, 좀더 정확한 도면과 정보들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선 사업에 기본이되는 이웰메디타워의 사업개요입니다.

마곡이웰타워 사업개요

대지위치 : 서울특별시 마곡지구 주차장용지 I9

대지면적 : 1,343㎡(406.26py)

지역지구 : 주차장용지, 지구단위개발구역

용 도 : 근린생활시설, 주차장

규 모 : 지하 5층~지상 6층

건축면적 : 958.73㎡

연면적 : 10,352㎡(3,131py)

건폐율 : 71.39%

용적률 : 323.69%

주차대수 : 118대



곡지구 초입 발산역 8번출구바로 앞에 서울이대병원과 연구단지 사이에 위치한 유일한 주차타워 이자, 근생시설인데요, 서울이대병원을 기준으로 의료관광특구로 지정되었으며, 김포공항과 인천공항, 멀게는 송도국제신도시와 연계하여 다양한 사업방향들이 발표되고 있으며, 이런 항공과 입지를 이용해 국제 고퀄리티의 의료관광특구사업도 계획에 있으니, 향후 반드시 유동인구가 집객되는 입지입니다. 아래 마곡 이웰타워의 입지가 나타난 지도를 살펴보겠습니다.



번째로, 이대서울병원과 가장 인접한 위치입니다. 독점이라는 말을 써도 무색할 만큼 아예 약국자리라고 표현들을 많이 하는데요, 1층은 전용면적 17평대로 공개공지 앞 차량 진출입정문을 마주하고 있어 높은 가격만큼 향후 마곡의 TOP1이라는 명성을 얻게 됩니다. 마곡지구내 약국자리로는 일등입니다~ 개인 투자보다는 좀더 큰 법인의 투자유치가 예상되네요.





번째로는 마곡 이웰메디타워 뒤쪽으로의 바이오 산업연구단지가 자리잡고 있는데요, 마곡지구에서 이렇게 앞뒤 양옆으로 든든한 배후소비세력을 가지고 있는 입지도 사실 드뭅니다. 연구단지에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평안, 두을, (주)안트로젠, KH에너지, (주)제닉, 삼진제약등 토지매입절차를 거쳐 공사중에 있습니다.





곡 이웰메디타워의 상업시설은 지상 1층부터 지상 5층까지 같은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실제로 가격과 건축도면의 변경및 수정이 있었는데요, 오늘자로 건축심의 및 일정의 계획이 나왔습니다. 더군다나 자납이 뒤에 있어서 금액의 10%만으로 호실지정, 다시말해 납입일정에 대한 부분도 매리트가 있었구요, 준공일자도 서울이대병원보다 한달 느린 2018년 10월 준공예정에 있어서 선임대도 빠르게 맞춰질것 같습니다. 그만큼 투자 리스크를 최소화 할수있으므로 안정성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주었습니다. 


아래는 이번에 확실시된 건축도면입니다.

1층



2층



3층



4층



5층


, 어떠셨나요? 마곡상가 중에 가장 관심을 받은 물건중에 하나로, 서울이대병원과 의과대학생, 교수, 종사원, 년 내방객, 발산역 이용객, 바이오연구단지 회사원, 연구원 등등 이 많은 유동인구가 소비를 할 수 있는 첫번째 상가의 입지입니다.



마곡 이웰메디파크 일정

9월 12~16일 청약

10월 25일 정계약

2018년 10월 준공

(서울이대병원 2018년 9월 준공)


좀더 궁금하신 내용은 문의주시면 자세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마곡일등공인중개사사무소 | 하지민 |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195 상가 12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30-27-00398 | TEL : 02-1566-4385 | Mail : hm634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