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곡지구

마곡특별계획구역, 마곡스타필드 주요내용 알아보기


마곡특별계획구역

LG사이언스파크

마곡중앙공원


안녕하세요 마곡이야기 온달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마곡지구 특별계획구역과 마곡 스타필드에 대한 내용들인데요, 현재 마곡지구내 큰 호재중에 하나로 금싸라기땅으로도 불립니다.


마곡지구 특별계획구역에는 컨벤션센터, 복합쇼핑몰, 해외 바이어와 회의를 하는 국제비즈니스센터, 문화 집회시설, 특급호텔등으로 되어 있고, 강남을 잇는 9호선 마곡나루역과 서울역라인의 공항철도 마곡역, 금융권 아지트 여의도와 종로를 연결하는 5호선 마곡역의 라인을 가지게 됩니다. 특히나 특별계획구역 아래로 마곡나루역과 마곡역을 연결하는 무빙워크는 트리플역세권입니다.


또한, 김포공항과 인천공항과의 거리도 매우 가까워 향후 국제적인 입지로 자리매김하게됩니다.






마곡지구의 용도별 용지비율입니다. 이미지로 보시면 아시다시피 산업, 지원, 상업, 업무, 주거, 기반과 도로, 공원등이 균형있게 분포되어 있는 산업도시 입니다. 상업시설이 부족하여 상가는 상가의 입지를 굳히게 되며 여기서 산업, 주거의 비율 vs 녹지공원의 비율이 비슷한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것은 다른 신도시 비교했을때 서울내 마지막 택지개발지구로 철저하게 계획된 도시임을 예측하게됩니다.



이 한장의 이미지로 설명이 다 될지는 모르겠지만, 큰 그림의 4가지 굵직한 내용만 가지고 알아보겠습니다.물론 주거와 행정, 그리고 이대서울병원을 기점으로 의료관광특구, LG를 제외한 대기업입주와 수많은 협력업체등 여러 내용이 있겠지만 너무 길어지기 때문에 4가지 정도로만 보겠습니다^^;

아래 지도는 특별계획구역과 역사이의 거리표시 하였습니다.





첫째, 특별계획구역 CP1, 2, 3, 4


위에서 잠깐 언급했다시피 마곡의 스타필드와 특급호텔, 국제비즈니스 업무를 볼수 있는 강남의 코엑스와 유사한 형태의 건물이 세워집니다. 문화, 쇼핑, 명품, 요식, 여가등 24시간 내내 있어도 질리지 않는 공간으로 형성되어 김포공항과 연계하여 제 2의 강남이 될것이라는 예측이 점점 확실시 되고있습니다.


마곡지구 특별계획구역 매각이 예정에 있습니다. CP1부터 CP3까지 입찰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제 2의 코엑스를 목표를 삼고있는 특별계획구역은 서울시와 SH공사는 8월말부터 매각이 진행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특별계획구역의 낙찰가 형성에 가장 큰 이슈는 바로 고도제한에 대한 서울시와 서울주택공사의 입장이겠지요. 고도제한의 완화법안과 약 2만 5천평의 거대 부지 매각사업이 잘 풀려서 마곡지구의 가장 큰 랜드마크로 빨리 자리를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둘째, LG사이언스파크


우면동 삼성 R&D센터의 3배 이상의 규모와 인력, 약 5만 3천평 부지에 3조 2천억원 투자 및 4만명 근무, 상주인원 약 2만명으로 올 10월부터 만명입주와 내년 상반기까지 입주가 이루어 진다고하니 어마어마한 인력과 인근 유동인구를 예상하게 합니다. 마곡역과 LG사이언스파크, 이대서울병원 그리고 발산역 중심으로 일평균 유동인구를 100만정도로 예상하고 있으니, 무엇을 하던 상상 그 이상입니다.




셋째, 마곡중앙공원


앞서 포스팅한 내용이 있어서 간략한 설명후에 링크할게요^^;


약 15.2만평, 여의도 공원의 2배, 어린이대공원과 비슷한 규모이며 아시아에서는 최대규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산책로 트랙만 약 3.5km로 식물원, 열린숲 마당, 호수공원, 생태천이원등 공원계획에 큰그림이며, 위로 약 16만평의 서남물재생센터도 숨겨진 보물입니다. 


마곡중앙공원(보타닉공원)과 약 16만평인 서남물 재생센터를 합치면 약 31만평으로 10년뒤 마곡을 바라보신다고 한다면 더욱 기대할 수 밖에 없는 마곡지구 신도시입니다.



2017/08/04 - [마곡이야기] - 마곡 보타닉공원 마곡중앙공원 알아보기




최근 인터넷이나 신문기사, 입소문과 여러 부동산들의 투자상담으로 마곡지구의 투자조건과 각 역세권의 분양현장의 장점, 분양가등 투자자분들께서 많이 알고 문의를 주십니다. 


부동산은 투자자분들께서 최소한의 리스크로 최대한의 수익을 보시게끔 도울 수 있는 동업자이자 협력자 입니다. 좋은 인연을 시작으로 끝까지 함께 합니다. 고맙습니다.



온달의 마곡이야기

끝~

사업자 정보 표시
마곡일등공인중개사사무소 | 하지민 |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195 상가 12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30-27-00398 | TEL : 02-1566-4385 | Mail : hm634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