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곡지구

마곡LG사이언스파크 10월입주소식, 분양예정 마곡 그랑트윈테라스


녕하세요 온달입니다. 어제가 입추였죠? 여름이 지나고 가을에 접어드는 시기를 입추라고 하는데요, 이때부터 입동까지를 가을이라고하지만 여전히 폭염은 계속되고 있네요 ㅜ_ㅜ; 그나마 오늘은 많이 습하진 않은것 같아서 생활에는 큰 무리가 없네요. 아.. 저번주는 더위 때문에 너무 힘들었습니다. 입추가 지났으니 이제 슬슬 더위가 지나갈 것 같습니다~


오늘 가져온 소식은 마곡지구에 중심이라고 하는 LG사이언스파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미 많은 인터넷 기사나, 포스팅 또는 보도자료를 통해 접하실 수 있었는데요, 추석이 끝나는 올 10월부터 1차입주, 2020년에 2차 입주를 앞두고있는 LG사이언스파크의 최근 동향을 살펴 보겠습니다.


출처 : LG공식 블로그


지면적 5만 1천평, 연면적 111만여㎡(약 33만 7,000여평), 축구장 24개규모이고 17만여㎡(약5만3천평), 여의도 트윈타워(쌍둥이빌딩)의 2배 규모, 서초연구소의 9배 크기입니다. 


연구시설 16개동을 구축하는 LG사이언스파크는 1차 입주인 올 10월경 처음들어가는 계열사로 서울 가산동에 있는 모바일커뮤니케이션 사업본부와 강남 R&D센터에 있는 자동차 부품 사업본부 연구팀이 되겠습니다.



재 마곡지구 LG사이언스파크는 LG전자, LG하우시스, LG생활건강, LG생활과학, 이노텍, LG화학, LG전자, LG유플러스, LG CNS 서브원등 LG그룹의 주요 계열사를 김포공항과 인천공항, 인천항이 있는 서남쪽에 집결시키려는 의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강남 R&D센터 건물을 서브원에 2,230억원에 매각했다는 뉴스 기사를 접하셨을 텐데요, 현재 강남 R&D센터에 남는 연구팀은 서브원으로 사무실을 임대하는 임대방식으로 전환하며 마곡지구로의 입주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단,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 마곡지구내 LG라는 대기업이 들어오는것도 호재중에 호재며, 엄청난 부동산 활성화를 가지고 올것이라고 부동산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이것뿐아니라, 고용인구나 경제유발효과는 더욱 엄청나죠. 예상고용인구가 9만여명, 경제유발 연간 24조원에 달하는 강서구 마곡지구는 LG그룹 하나만 놓고 보더라도 주축이 되어 먹여살인다(?)고 봐도 무방할 것입니다.



마곡지구 입주기업

LG그룹 소개



마곡지구 입주기업


해당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미지 클릭시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미지클릭시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즘 부동산 대책때문에 말도 많고 걱정도 많은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서민주거정책에 따른 주택관련 대책내용이 많죠. 대출규제도 그렇고..


특히, 제가 눈여겨 보는 부분은 업무&주거인 오피스텔의 경우 주택정책으로 포함시킬것이냐 아니냐에 따른 정책 방향이 문제가 될것 같네요. 과거 소액으로 투자를 했던 오피스텔 투자자분들은..


...좀더 지켜봐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마곡지구 수익형부동산 상가와 오피스투자 역시 신중에 신중을 하셔야겠습니다. 마곡지구에 마지막 상가와 오피스분양하는 C13-3, 4, 5, 6블럭의 마곡 그랑트윈테라스의 내용도 8월 10일경 정확한 도면과 분양가가 나오니 미리 선점하시려는 분들은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마곡일등공인중개사사무소 | 하지민 |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195 상가 12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30-27-00398 | TEL : 02-1566-4385 | Mail : hm634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