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특별시/마곡지구 상가·사무실

마곡지구 상가전매 입지좋은 상가급매 알아보기

마곡지구 상가전매 어디가 좋을까?

오늘은 마곡지구 전매물건의 입지에 대해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몇일전 아시아 최대규모 서울식물원이 개장한후 하루가 다르게 유동인구가 점점늘어나는것은 기분탓일까요?

마곡지구는 착공과 준공, 상가가 들어서고 상권이 자리잡는 속도가 오르고있습니다.

 

마곡지구에 수많은 상가가 있지만 어느상가로 투자하실지 전매할수 있는 상가가 있다면 어디가 좋을지 간단히 좁혀보겠습니다.

 

출처. 마곡 블로거 꿈이한가득 김부장

녹지가 주는 의미는?

마곡지구 상가전매의 선택과 집중은 서울식물원을 제외한 문화공원을 비롯한 네군데 녹지입니다.

지도에서 보시면 마곡역, 발산역, 마곡나루역에 각각 자리잡고 있으나 마곡나루역은 서울식물원과 선큰광장을 끼고있고 주변이 연구단지로 둘러싸여 있으므로 입지조건이 같은 마곡나루역과 양천향교역 두 곳의 녹지는 제외 하였습니다.

 

그래서 좁혀본다면 마곡역과 발산역 두곳, LG앞 코오롱미술관까지 세곳이 됩니다.

녹지(공원)라는 이름이 주는 의미는 바로 소비수요를 집객시키고 머무를수 있는 체류시간을 길게 잡아주는 실질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분양했을 당시 최고의 분양가를 자랑했던 이너매스는 제외하겠습니다. LG정문앞 1번 코오롱미술관이 2020년 중순경 준공을 앞두고있고 마곡역 상권에 들어가는 2번공원이 약 1,100여평 입니다. 추가로 마곡 엠밸리 15단지와 연구단지, 상가에 둘러싸여 있어 소비수요를 좀더 머물수 있도록 하는 이녹지 앞 파인스퀘어 상가 전매에 대해 알아보고 현장을 둘러보겠습니다. 아침 이른시간에 갔는데도 현장은 활발히 움직여주고 있었습니다.

 

*현장모든 사진에 개인정보(전화번호,차량번호,사람등)는 모자이크처리함

 

마곡상가전매 파인스퀘어 1층의 장점은 바로 저렴한 분양가입니다. 입지나 환경마다 분양가 차이가 있겠지만, 코너상가로서는 가장 저렴한 상가입니다.

 

이블록인근 상업시설은 사이언스타워2차 5,500만, 메트로비즈타워 4,300만, 그랑트윈타워 4,200만, 퀸즈파크 5,800만, 리더스타워 평당 4,800만, 발산W타워 4,498만, 우성에스비타워 4,300만, 퀸즈파크11 4,400만, 푸리마타워 5,260만, 로뎀타워 4,668만, 류마타워 4,900만 등에 비해 해당 건물의 상업시설은 평당 4,000만으로 코너상가중 가장 저렴합니다.

 

무엇보다 전매이기때문에 좀더 저렴하게 살수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있습니다. 올 하반기에 준공이있어 직접 사업을 하시려는 분들에게는 더 없는 기회가 될것으로 예상합니다. 기회와 인연은 쉽게 닿지 않습니다.

 

바이오·산업단지로 가는 마곡역 신설 출구 연계동선

올 12월에 마곡역 4, 5번출구가 신설됩니다. 마곡 파인스퀘어의 입지는 이제 곧 공항대로 아래편 산업단지에 근무인력들이 반드시 지나치는 상가의 입지가됩니다. 또한 마곡 엠밸리 15단지와 그 뒤쪽 단지들까지도 영향을받았다는 증거는 마을버스 노선신설 및 추가와 교통신호, 차선등 곳곳에 추가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이렇게 마곡역출구 신설영향과 엠밸리 수명산파크 배후수요와 바이오산업단지 근무인력, 1,100평의 새개공원이 소비수요를 집객시키고 체류시간을 길게 잡아줄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입지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마곡 엠밸리 15단지 맞은편 정문에 위치한 코너 건물입니다. 공항대로변에서 엠밸리 아파트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쳐야하고 단지앞 상가효과도 있어 안정적인 임대수요를 확정짓고 있습니다.

 

다른편도 대로변 상가와 맞상가를 이루고 있어 새로 신설되는 5호선 마곡역을 이용하여 바이오산업단지로 가는 유동인구는 이 길목을 꼭 지나쳐야 합니다. 게다가 해당 건물의 지하에 생활체육시설이 들어오고 맞은편에 새개공원이 있으니 더욱 소비수요를 오래동안 잡아 둘수 있겠죠?

 

공항대로 변 코너건물 지웰타워와 맞상가입니다. 분양했을당시에 가장 인기있었던 C-13블럭으로 사이언스타워2차, 매트로비즈타워, 그랑트윈타워, M밸리W타워, 테크노타워2차중 가장 규모가 크며 가장먼저 완판을 했었습니다.

 

녹지중간까지 진입이 가능했고 3~4개층까지 건축이 되는 모습니다.

 

파인스퀘어 건축개요

18m 12도로 접

지하4층~지상10층

대지면적 5,397㎡(1,632.59평)

건축면적 3,226.03㎡(975.87평)

1~4층(일부) 근린생활시설(상가)

4(일부)~10층 업무시설(오피스)

주차대수 351대

승용승강기 16대

층고 지상1층 5.2m

 

지웰1차와 맞상가 코너입지로 1층 주출입구 상가 1개 호실과 공원을 바라보고있는 상가 1개호실입니다. A동과 B동으로 나뉘며, 상가중앙부로 진입할 수 있는 보행통로가 있어 안팎으로 상가 본연의 역할을 톡톡히 할수있습니다.

 

산업시설용지 · 지원시설용지 용지교환 및 면적조정

최근 마곡지구의 지원용지를 줄이고 산업시설용지로 변경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것은 LG를 비롯한 여러 대기업및 협력업체를 늘린다는 시그널인데요, 이것은 향후 부족한 마곡상가의 희소성에도 영향을 줄것이라고 바라봅니다. 이부분은 다음 포스팅때 자세히 알아볼게요~

제약 · 바이오 연구소 마곡으로 몰리는 이유는 뭘까?

 http://news.tf.co.kr/read/economy/1751730.htm

 

[TF초점] 제약·바이오 연구소, 마곡으로 몰리는 이유는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마곡산업단지로 몰리고 있다.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한 코오롱원앤온리센터 전경 /이한림 기자코오롱·LG 등 바이오 기업 마곡 R&D 시대 열어[더..

news.tf.co.kr

최근 마곡지구 열풍이 지금도 꿈틀대고 있습니다. 최근 대웅제약은 마곡지구에 연계개발(C&D)센터는 오는 2023년 7월을 준공목표로 하고있습니다. 삼진제약 올하반기 연구소 설립/신신제약/한독/제넥신/바이로메드 등도 연구소 설립을 추진중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올해 12월 말까지 마곡산업단지에 입주하는 기업은 75%수준의 세제혜택(취득세 감면), 재산세 35%감면, 외국투자기업의 경우 일정한 요건을 충족하면 조세감면, 현금지원, 고용보조금 등을 받을수 있기 때문에 제약/바이오 업계가 마곡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이화의료원과 마곡역 사이에 필지들이 제약 바이오산업의 중심이 됩니다.

 

실제로 공동연구를 진행하는 한독과 제넥신은 나란히 마곡으로 연구소를 이전하고있습니다.

2024년 준공을 목표로 하는 M-융합캠퍼스에는 국내외 우수대학과 연구소가 입주합니다. 

 

마곡 파인스퀘어 상가

제2의 강남이라고 불리우며 과거에 분양했던 공항대로변 준공건물

포스팅을 마치며..

과거 노른자땅이라고 불리우는 마곡이라는 곳도 공항대로변 상가와 오피스들이 준공과 입주를 기다리고있습니다. 8.2대책이후 투기과열지구, 조정지역확대 등 최근까지 대출규제로 인해 시장이 좋지 않은것은 사실입니다. 문정부 2년 앞으로 절반이상 남았습니다. 그동안 부동산 시장을 제재하는 시기였다고 하더라도 2020~2023년은 어떨까요? 규제시기 완성시기 입주시기 대선시기등 시간을 계산하고 부동산을 점치는 안목을 가지고계신다면 부동산 투자가 암울하지만은 않을것입니다. 부동산뿐만 아니라, 자금으로 하는 투자는 리스크가 있기 마련입니다. 리스크를 최소화 하고 안정성을 바탕으로 투자하는 방법을 선호합니다. 

강서구 부동산이야기(입주기업)

https://www.youtube.com/watch?v=R5vU30ZHIb4

출처. 유튜버 직테크

마곡지구내 저렴한 전매조건(무피등)의 상가를 알아보시고 있다면 문의주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마곡일등공인중개사사무소 | 하지민 |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195 상가 12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30-27-00398 | TEL : 02-1566-4385 | Mail : hm634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