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특별시/마곡지구 상가·사무실

마곡지구상가 힐스테이트에코동익 마곡역


안녕하세요 온달입니다. 어제 오늘 무더운 날씨에 이웃님들은 어찌 더위를 이겨내시나 모르겠네요.. 사무실은 시원합니다만, 현장갈때 밖에만 나가면 숨이 턱 막힙니다. 오늘은 마곡역역세권이며, LG사이언스파크 정문으로 진입로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에코동익에 대해 이야기를 시작해볼까 합니다.


오늘 마곡이야기는 에코동익건물의 간략한 내용과 현장사진이니 상가나 오피스텔의 입지가 궁금하신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올 10월부터 LG근무자들의 입주가 시작되면서 전세나 월세를 찾으러 방문하시는분들이 많은데요, 특히나 전세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수준입니다. 가끔 마곡의 상가나 오피스, 오피스텔 분양주의 사정으로 중간중간 나오는 매물들이 있으니, 발품파시면서 "아 여기는 믿을만 하겠구나~" 하는 부동산 두세군데 정도는 친해지는것이 좋습니다. 



마곡역 힐스테이트 에코 동익입니다. 우선 기본이 되는 사업개요부터 알려드릴께요.


사업개요


대지위치 : 서울특별시 마곡중앙로 195 

용도 : 일반업무시설(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상가)

규모 : 지하6층~지상 15층 3개동(101동, 102동, 103동)

상가 67호실, 오피스텔 899실

대지면적 : 6,233㎡

건축면적 : 3,728.7㎡

연면적 : 64,137.87㎡

건폐율 : 59.82%

용적률 : 599.85%

주차대수 : 672대

공개공지 : 626.33%(10.05%)

최고높이 : 57.86





새롭게 신설되는 마곡역 3번출구와 도보로 20초정도의 거리이구요, 3개동 오피스텔로 마곡역에서는 가장 규모가 큽니다. 게다가 LG사이언스파크로 진입하는 보행도로변 상가여서 힐스테이트에코동익 뿐 아니라 맞은편 힐스테이트에코 마곡역, 센트럴푸르지오시티, GMG타워, 힐스테이트 에코동익의 상가들은 향후 입지가 매우 좋아질것은 분명합니다.



한가지더, 마곡역과 가장 가까운 특별계획구역 CP4블럭은 마곡스타필드, 신세계백화점, 이마트의 건설계획이 있고 마곡역에서 마곡나루역까지 무빙워크를 도입 트리플역세권으로 자리매김하여 LG사이언스파크의 입주가 시작되는 올 10월부터는 판도가 뒤바뀌게 될수도있습니다. 


마곡역부근은 상가가 절대적으로 부족합니다.




마곡 힐스테이트에코동익 주차장으로 들어오시는 바로 옆에 있습니다. 눈에 쉽게 띄기 때문에 찾으시기는 편하실꺼예요. 옆으로는 마곡제이부동산, 마곡현대부동산, 마곡테라부동산이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에코동익 건물의 부동산사장님들 능력이 대단하시니 편하게 방문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최근 프렌차이즈 업체 담당자와의 교류를 주 업무로 하고있는데요, 30평, 35평, 100평, 150평 이렇게 4군데를 추진하고있다보니, 어려운점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ㅠㅠ; 환기시설, 전기시설등 업종별로 맞춰야 하고, 1층상가의 경우 13~15평, 2층상가는 약 20평이 주가 되다보니 큰평수를 원하는 프렌차이즈 같은경우 각 호실 분양주분들을 찾아 가격 조율하는게 가장 힘이듭니다. 임대인분과 임차인분이 서로 좋은관계로 지속되시길 기원합니다^^



새로 신설될 마곡역 3번출구에서 LG사이언스파크로 진입하는 보행자 전용도로입니다. 중간정도에서 찍었지만, 이와 비슷하죠. 사진상에 우측으로 마곡 힐스테이트에코 동익, 좌측으로는 센트럴 푸르지오, GMG타워입니다. 



힐스테이트 에코동익과 GMG타워 사이에 보행자 전용도로입니다. 신설되는 5호선 마곡역 3번출구에서 LG로 가려면 꼭 지나쳐야하는 거리죠. 힐스테이트에코동익 쪽 상가도 같이 보이게 찍었으면 했는데 옥상에서 떨어질까봐.. 



LG사이언스파크를 등지고 보행자전용도로에서 마곡역방향입니다. 왼쪽에 힐스테이트 에코동익 상가들이 보이네요. 현재 활발하게 임차가 맞춰지고 있으며, 요번달안에 인테리어를 시작하는 업종도 있습니다. 2층에는 신한은행 추가요~



교통의 랜드마크! 5호선 마곡역, 9호선 마곡나루역을 잇는 무빙워크가 추가되어 마곡스타필드 기준으로 역과 역사이의 이동이 용이합니다.


꼭 기억하세요!


마곡역의 입지는 강남으로 가는 9호선 마곡나루역, 서울역으로 가는 공항철도 마곡역, 서울시청과 김포공항으로 가는 5호선 마곡역, 이 3개 라인을 한번에 가지게 되며, 앞으로 서울시 가장중심이 되는 트리플 역세권이 되는것입니다. 그 중심에 마곡스타필드와 강남 코엑스규모의 회의장과 특급호텔, 아시아최대규모 보타닉공원이 있습니다. 또한 LG사이언스파크 4만의 연구인력과 이료의료원을 중심으로 공항대로변 의료관광특구지역에 해외 인파도 모여듭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비싸다고 유명한 마곡이너매스도 1층 몇몇 호실을 제외하고 완판이 되었습니다. 곰곰히 생각을 하다가 비싼자리가 왜 좋은지 계산기를 잡아 두드리기 시작합니다 ㅎㅎㅎㅎㅎ


예를들어 LG근무자 4만이 입주를 다 끝냈다고 할껍니다. 그렇다면, 연구인력 4만에 1o%는 4천명. 4천명에 1o%는 4oo명. 매일 4oo명이 길목을 독점하고 유일하게 담배권을 보유한 편의점에서 담배를 산다라고 가정하면 4oo명 x 4,5oo원 = 1,8oo,ooo만원입니다. 하루에 18o만원... 한달 26일로만 보아도 1,8oo,ooo x 26 = 46,8oo,ooo원  아... 여기까지 현기증난단 말이예요..


물론 담배로 수익을 보는것은 아니지만, 최소의 최소 고정소비인원만 놓고 보더라도 확실히 장기적으로 매리트있는 입지인것은 분명합니다.



2017/07/06 - [수익형부동산/마곡지구] - 마곡지구 편의점자리 독점 최고의입지 알아보기


어떠셨나요?


상가임대, 전세, 월세, 사무실임대문의 주시고, 곧 열리는 <C13-1, 9>, <C13-3, 4, 5, 6>, <C13-7, 8, 15, 16>이 3군데 분양사업도 제일먼저 할꺼예요. 아직 확정된 분양가는 아니지만 저렴하게 나왔더라구요. 많은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온달 마곡지구이야기

끝~!

사업자 정보 표시
마곡일등공인중개사사무소 | 하지민 |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195 상가 12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30-27-00398 | TEL : 02-1566-4385 | Mail : hm634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