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상식

나에게맞는 수익형부동산 찾기 상가,건물,오피스텔등


녕하세요. 온달입니다. 오늘은 막연하게 부동산에 투자해야지~ 하는 생각보다 정확하게 나에게 꼭 맞는 수익형 부동산을 결정하게 되는 몇가지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수익형 부동산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상가분양, 오피스분양, 빌딩매매, 건물매매, 도시형생활주택, 구옥, 토지, 경 · 공매등 굉장히 많은 부동산이 있는데요, 지역에 따라서도 투자 방향이 다르게 됩니다. 그중에 나에게 적합한 수익형 부동산을 결정할 때 파악하여야할 몇가지 요소가있습니다. 부동산 투자상품을 결정하기에 앞서 투자자 본인의 상황, 자금, 투자성향이 어떠한지 알아보아야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노후를 대비해 매월 안정적인 소득이 발생하는 수익형부동산 투자를 희망하는지, 꾸준한 급여소득이 있는 상황에서 목돈을 활용하여 자산가치가 상승할 수 있는 부동산에 투자하고 싶은지, 단순히 얼마에 몇채, 얼마에 매월 얼마 등 분양광고에 현혹되어 막연한 투자생각을 하는것은 아닌지등 정확하게 목적을 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부동산에 방문해 주시는 투자자분들은 보통 정확한 투자 방향과 구체적인 계획까지 가지고 계십니다. 투자경력이 많으신 연세 지긋한 분들은 그룹내에서도 거의 투자전문가로 불리는 분들도 계시죠. 저 역시 많은 대화를 통해 배우는 입장이랄까요~


자성향은 매우 다양합니다. 건물을 매매하여 매월 월세와 건물 임차인관리를 할지, 수익률이 높은 원룸 사업을 할지, 아니면 여유자금으로 토지를 매입하여 장기적으로 계획을 잡을지, 소액상품을 전문적으로 투자 하시는 투자자분 등등 아주 다양하고 많은 분들이 부동산시장을 바라보고 계십니다.

이처럼, 수익형부동산 투자는 나의 투자성향과 투자가능금액을 정확히 판단하셔야 합니다. 투자가능 금액은 단순히 보유하고 있는 현금이 될 수도 있고, 보유한 자산을 활용(대출)하여 만들 수 있는 자금입니다.



보수적인 투자성향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보유한 현금으로만 투자를 하시지만, 좀더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분은 본인이 보유한 부동산의 대출을 활용하여 자금을 마련하고 이 자금으로 재투자를 진행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또한, 정권이 바뀌면서 시장의 상황과 투자상품의 종류, 미래가치에 따라 투자할 수 있는 방향이 매우 넓기 때문에 어떠한 투자가 정확하다고 단정짓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대출을 이용하여 너무 무리한 투자를 강행했을 경우 부동산경기 침체가 장기화될때에는 매월 빠져나가는 대출이자를 감당하기 힘들어질 수도 있기때문에 부동산투자를 결정할때에는 투자가능한 금액을 정확하게 체크하셔야 겠습니다.



부동산투자는 관심!


인터넷이나 부동산 도서에 단골손님 처럼 등장하는 부분인데요, 나의 투자 희망지역을 정하고 관심있는 특정지역을 공부하셔야 겠습니다. 정확한 답은 아니지만, 만약 평소 관심있던 지역이나 직장, 집, 신문등 나의 상황에 맞는 지역을 정하셨다면, 자가에서 이동거리가 자가용 이용시 40분이내 거리정도면 괜찮습니다.


수익형부동산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꾸준한 임대소득의 목적과 은퇴를 준비 또는 노후를 준비하는 목적으로 투자하는 형태이며, 몇가지 해당사항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즉시매도


일반적으로 토지를 직접 매입해 원룸을 지어 시세차익을 만들어 처분하거나, 보유하고 있는 부지에 다세대주택등을 신축하여 처분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둘째, 일정기간 임대후 매도


수익형부동산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분양 또는 매매시 부동산을 보유한 기간동안 꾸준한 수익이 발생된다는 점이며 매월 임대수익을 받고, 시세차익이 발생하면 처분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택지개발지구 오피스텔투자이며, 신축으로 분양받은 오피스텔은 약간의 프리미엄 형성도 기대할 수 있고 준공시 신축이기 때문에 세입자들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꾸준한 임대소득을 발생시키며 보유하다가 적정한 기회에 처분하는것으로 많은 투자자분들이 이러한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셋째, 명의문제, 거주관계 정리


주택수에 따른 양도소득세 비과세 적용여부와 사업자등록 의무 제외대상이 되기 위해 명의문제를 신중히 고려하여야 하겠습니다. 명의문자나 직접거주관계는 모두 절세 측면에서 반드시 체크하여야 하며, 단기 보유 후 처분할 경우 양도소득세 관련, 장기보유를 계획하는 경우에는 사업자등록 및 사업소득세 관련 명의 판단을 정확히 해야합니다. 만약, 직접 거주하지 않는다면 인근 부동산 또는 건물관리업체에 임대관리를 맡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지요. 명의문제 부분이나 임대관리는 부동산에 도움을 받아 절세할 수 있도록 하시면 되겠습니다.





몇가지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저금리 · 저성장시대에 부동산 임대소득으로 평생월급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며, 필자가 항상 목표로 하고있고 목표를 위해 부동산에 근무하면서 외치는 것이 있습니다. 


일하지 않아도 수익이 나오는 구조를 만들어라.


시간이 돈을 벌어주는 부동산에 투자해라.


곡지구 투자에 대한 방법과 의견을 공유 & 소통합니다. 처음 단 한번에 좋은 투자를 할수는 없습니다. 다양한 의견과 정확한 정보가 수익형부동산에 투자하시는데 많은도움이 됩니다.   


O1O.2O56.786O


온달의 마곡지구이야기

끝~!

사업자 정보 표시
마곡일등공인중개사사무소 | 하지민 |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195 상가 12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30-27-00398 | TEL : 02-1566-4385 | Mail : hm634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